재단 소식

2026년 상반기 정기 무지개(무료지원개안사업) 운영위원회 개최

작성자
kfpb
작성일
2026-01-16 15:03
조회
181

<좌로부터 김춘기 위원, 황승주 위원, 김미경 위원, 강윤구 이사장, 최영현 위원장, 윤삼영 위원, 김응수 위원, 안병정 위원>


한국실명예방재단(이사장 강윤구)은 1월 14일(수) 서울 송파구 석촌동 재단 회의실에서 무지개(무료지원개안사업, 이하 ‘무지개사업’)

운영위원 위촉식 및 2026년 상반기 정기 무지개사업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무지개사업은 삼성디스플레이가 1995년부터 시각장애 예방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의 눈 수술 및 치료비를 전액 지원하고 취학 전 아동 대상 눈 건강 교육, 저시력 아동의 시각 재활 훈련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무지개 운영위원회 회의 진행 모습>


이날 회의에 앞서 운영위원회 위원 8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이후 2025년 무지개사업 추진 실적과 2026년 추진 계획을 보고하였습니다.

또한 시력 교정술 승인 여부에 대한 심의를 실시한 결과, 신청자의 상황과 사업 취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지원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아울러 무지개사업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도 자유 토론을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자의 유전자 치료 지원 관련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였습니다.

재단은 앞으로도 운영위원회의 심의와 자문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책임 있는 사업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입니다.